1.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코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보고할 수 있는 시스템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 전자상거래 플랫폼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시스템
정답
- 전자상거래 플랫폼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Google 애널리틱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비디오 게임 콘솔,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 또는 기타 인터넷에 연결된 플랫폼 등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에서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2. Google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완료해야 할 단계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 Google 애널리틱스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설치
-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각 웹페이지에 추가
- 애널리틱스 앱 다운로드
정답
-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각 웹페이지에 추가
3. 다음 중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있는 것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 브라우저 유형
-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
- 기기 및 운영체제
정답
- 브라우저에 설정된 언어
- 브라우저 유형
- 기기 및 운영체제
추적 코드는 브라우저에 설정되어 있는 언어, 브라우저 유형(예: Chrome 또는 Safari), Google 스토어 액세스에 사용되는 기기 및 운영체제 등과 같은 브라우저 정보도 수집하며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었던 출처를 알 수 있는 '트래픽 소스'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스로는 검색 엔진, 사용자가 클릭한 광고 또는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 등이 있습니다.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세션을 종료하는 때는?
-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30분 후
-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다른 창을 열 때
-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 매일 정오에
정답
-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거나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
페이지가 로드될 때마다 추적 코드는 사용자 활동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를 수집하고 보냅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는 이 활동을 '세션'이라고 하는 기간별로 그룹화합니다. 세션은 사용자가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로 이동할 때 시작됩니다. 30분 동안 사용자 활동이 없으면 세션이 종료됩니다. 세션이 종료된 후에 사용자가 페이지로 다시 돌아오면 새로운 세션이 시작됩니다.
5. 데이터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처리되고 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변경할 수 없다.
- 참
- 거짓
정답
- 참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가 처리된 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면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상위에서 하위 순으로 가장 잘 나타낸 것은?
- 보기 > 계정 > 속성
- 속성 > 계정 > 보기
- 계정 > 보기 > 속성
- 계정 > 속성 > 보기
정답
- 계정 > 속성 > 보기
7. 계정 수준에서 '수정'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자동으로 '수정' 권한을 갖게 되는 수준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 사용자
- 속성
- 보기
- 제품
정답
- 속성
- 보기
예를 들어 한 계정에 대해 액세스 권한이 있는 경우 해당 계정 바로 아래에 있는 속성과 보기에 대해서도 동일한 액세스 권한을 갖습니다. 하지만 보기에 대해서만 액세스 권한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보기와 연결된 속성 또는 계정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은 부여되지 않습니다.
8. 속성의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찾으려고 할 때 따라야 할 작업 순서는?
- 관리 > 추적 코드 > 추적 정보
- 관리 > 추적 정보 > 추적 코드
- 보고서 > 잠재고객 > 추적 코드
- 사용자 보고서 > 설정 > 추적 코드
9.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사이트 페이지 HTML에 추가해야 할 것은?
- Google 캠페인 매개변수
- Google 애널리틱스 이용약관
-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 권한 버튼
정답
-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10.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
- 웹사이트의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 웹사이트의 닫는 </head> 태그 바로 앞
- 웹사이트의 여는 <body> 태그 바로 뒤
- 웹사이트의 닫는 </body> 태그 바로 앞
정답
- 웹사이트의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전체 사이트 태그
전체 사이트 태그는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붙여넣어야 하는 몇 줄짜리의 프로그래밍 코드입니다. 맞춤 전체 사이트 태그는 '전체 사이트 태그(gtag.js)'라는 제목의 텍스트 상자에 표시됩니다.
- 텍스트 상자의 전체 내용을 복사합니다.
- 각 페이지의 <head> 태그 바로 뒤에 붙여넣습니다.
11. 새 보기가 생성될 때 포함되는 데이터는?
-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의 데이터
- 보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후의 데이터
- 포함해야 할 데이터 없음
정답
- 보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사용자 액세스 권한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보기와 관련하여 알아야 할 중요한 사실 2가지가 있습니다.
- 새 보기에는 보기가 만들어진 날짜부터 수집된 데이터만 포함됩니다. 새 보기를 만들면 이전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보기를 삭제하면 삭제된 보기의 복구는 제한된 시간 내에 관리자만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보기가 완전히 삭제됩니다.
12. 계정 관리자가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 35
- 65
- 95
- 125
정답
- 35
1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필터링 옵션은?
- 보기에서 데이터 제외
- 보기에 데이터 포함
- 보고서의 데이터 표시 방식 수정
- 모두 정답
정답
- 모두 정답
애널리틱스에서는 '사전 정의' 필터와 '맞춤' 필터의 2가지 필터가 제공됩니다. 사전 정의 필터는 자주 사용되는 필터를 만들 때 이용하는 템플릿입니다. 맞춤 필터는 데이터 포함, 제외, 수정 등을 원하는 대로 설계할 수 있는 필터입니다
1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필터를 사용할 때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를 하나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 원래 데이터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기 위해
-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 여러 보기에 필터를 사용하기 위해
- 필터링하지 않은 보기가 있어야 할 이유 없음
정답
- 원래 데이터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기 위해
1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순서는?
- 필터 이름별(알파벳 순서)
- 필터가 마지막으로 수정된 순서
- 필터가 적용된 순서
- 무작위 순서
정답
- 필터가 적용된 순서
16. 필터가 보기에 적용되면 영향을 받는 데이터는?
- 필터가 만들어지기 전의 데이터
-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데이터
-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에 영향 없음
정답
-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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