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설명서

[GAIQ 대비 - 초급자용] 3. Google 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

1.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서 데이터를 보려면 어떤 설정을 사용해야 합니까?

  •  콘텐츠 분류
  •  광고 기능
  •  보기에 대한 사용자 권한
  •  인페이지 애널리틱스
더보기

정답

  •  광고 기능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데이터를 보려면 먼저 각 속성에 대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서 광고 기능을 사용 설정해야 합니다. '속성'의 '관리' 탭으로 이동하여 '속성 설정'을 선택합니다. '광고 기능'에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사용'을 설정으로 지정합니다.

2.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잠재적인 브라우저 문제를 파악하는 데 가장 유용한 보고서는 무엇입니까?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  소스/매체 보고서
더보기

정답

  •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 보고서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특정 브라우저 관련 문제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사이트의 이탈률이 비교적 높은 경우 콘텐츠가 간소화되고 더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버전을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웹사이트를 보는 데 사용된 휴대기기의 종류를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는?

  •  '사이트 콘텐츠'의 '종료 페이지' 보고서
  •  '사이트 콘텐츠'의 '방문 페이지' 보고서
  •  '행동'의 참여도 보고서
  •  '모바일'의 기기 보고서
더보기

정답

  •  '모바일'의 기기 보고서

'기술 및 모바일 보고서' - '기기' 보고서에서는 사이트 탐색에 사용된 기기에 대한 추가 세부정보가 표시됩니다. 여기에는 휴대기기 이름, 브랜드, 입력 선택 도구, 운영체제 및 화면 해상도와 같은 기타 측정기준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보고서를 통해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4.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각 사용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자동으로 캡처하는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무엇입니까?

  •  소스, 키워드, 캠페인 이름
  •  소스, 매체, 키워드
  •  소스, 매체, 캠페인 이름
  •  매체, 키워드, 캠페인 이름
더보기

정답

  •  소스, 매체, 켐페인 이름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스'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  googlemerchandisestore.com
  •  Email
  •  Google
  •  (direct)
더보기

정답

  •  googlemerchandisestore.com
  • Google
  • (direct)

'소스'에서는 매체에 대한 상세 정보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매체가 '추천'이면 소스는 사용자를 사이트로 추천한 웹사이트의 URL입니다. 매체가 '자연'이면 소스는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의 이름입니다.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체(캠페인 추적)'는?

(해당 답변 모두 선택)

  •  organic
  •  CPC
  •  mail.google.com
  •  referral
더보기

정답

  •  organic
  •  CPC
  •  referral

매체는 사용자를 사이트로 보내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에는'자연', 'CPC', '추천', '이메일', '없음'이 있습니다. 

7. 기본 채널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해당 답변 모두 선택)

  •  자연 검색
  •  기기
  •  디스플레이
  •  Direct
더보기

정답

  •  자연 검색
  •  디스플레이
  •  Direct

다른 방식을 통해서도 사이트로 참여도가 가장 높은 사용자를 보낸 트래픽 소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채널' 보고서를 이용하면 채널을 기준으로 트래픽을 조회할 수 있는데, 채널이란 각 매체에서 여러 소스를 포함하는 집합을 말합니다. 트래픽 소스는 자연, 소셜, 직접, 추천, 디스플레이와 같은 기본 카테고리(또는 채널)로 자동 분류됩니다.

8. 특정 웹사이트 콘텐츠 섹션의 실적을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위치
  •  콘텐츠 드릴다운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  인기 이벤트
더보기

정답

  •  콘텐츠 드릴다운

'사이트 콘텐츠'에 있는 '콘텐츠 드릴다운' 보고서에서는 웹사이트의 디렉토리 구조에 따라 페이지를 분류합니다. 여기에서 디렉토리를 클릭하면 사이트에서 해당 디렉토리에 속하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웹사이트의 특정 섹션에 있는 콘텐츠의 실적을 확인하려고 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원형 차트 보기를 선택하면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섹션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9. 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  이벤트 > 페이지
  •  모든 페이지
  •  종료 페이지
  •  방문 페이지
더보기

정답

  •  방문 페이지

'방문 페이지' 보고서에는 사용자가 처음 도달한 웹사이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이 페이지는 세션에서 조회한 첫 페이지입니다. 이 보고서를 이용하면 각 방문 페이지의 이탈수와 이탈률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탈률이 높으면 방문 페이지의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관련이 없거나 흥미롭지 않다는 뜻입니다.

10. 사용자가 웹사이트의 중요한 페이지에서 이탈하는지를 확인할 때 사용해야 하는 보고서는?

  •  방문 페이지 보고서
  •  모든 페이지 보고서
  •  종료 페이지 보고서
  •  이벤트의 페이지 보고서
더보기

정답

  •  종료 페이지 보고서

'이탈 페이지' 보고서를 보면 사용자가 사이트를 떠난 페이지를 알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 결제 페이지와 같이 중요한 페이지에서 사용자 이탈이 발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이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원하지 않는 이탈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