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고서에서 두 기간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기능은?
- 시간 그래프의 시, 일, 주, 월 보기
- 실시간 보고서
- 기간 비교
- 계정 선택기
정답
- 기간 비교
시간그래프 : 이 데이터를 더 자세히 보기 위해 데이터 지점을 변경하여 시간별, 주별 또는 월별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큰 데이터 세트를 볼 때 특히 유용합니다. 하루의 데이터를 보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시간별 보기로 설정됩니다.
기간 비교 : '비교 대상'을 클릭하고 비교할 기간을 추가하여 두 기간의 데이터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 경과에 따른 비즈니스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측정항목이 측정하는 것은?
- 웹사이트 총 방문 수
- 특정 기간에 사이트에서 한 번 이상 세션이 실행된 사용자
-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 도달한 사용자 수
-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뉴스레터에 가입한 사용자
정답
- 특정 기간에 사이트에서 한 번 이상 세션이 실행된 사용자
측정항목
선 그래프 아래에는 여러 가지 유용한 측정항목이 표시됩니다.
- '세션수'는 주어진 기간의 총 세션수입니다.
- '사용자 수'는 주어진 기간에 방문한 총 사용자 수입니다.
- '페이지뷰 수'는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표시된 총 횟수입니다. 여기에는 같은 사용자가 한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횟수가 포함됩니다.
- '세션당 페이지수'는 각 세션 동안 조회된 평균 페이지수입니다. 여기에도 한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횟수가 포함됩니다.
- '평균 세션 시간'은 선택한 기간에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세션의 평균 길이입니다.
- '이탈률'은 한 페이지를 조회한 후 추가 조치를 취하지 않고 사이트를 떠난 사용자의 비율입니다.
- '신규 세션수 비율'은 선택한 기간에 신규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한 세션의 비율입니다.
3.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탈률'이란?
- 특정 기간에 순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
-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종료한 세션의 비율
- 총 사이트 종료의 비율
-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정답
-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
'이탈률'은 한 페이지를 조회한 후 추가 조치를 취하지 않고 사이트를 떠난 사용자의 비율입니다.
4.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 특정 기간에 비즈니스가 창출한 총 수익 금액
-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
-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정답
-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측정기준'은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입니다. 속성은 데이터 세트에서 실제 수치인 측정항목과 함께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
- 기간에 포함된 날짜
-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정답
-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측정항목
선 그래프 아래에는 여러 가지 유용한 측정항목이 표시됩니다.
- '세션수'는 주어진 기간의 총 세션수입니다.
- '사용자 수'는 주어진 기간에 방문한 총 사용자 수입니다.
- '페이지뷰 수'는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표시된 총 횟수입니다. 여기에는 같은 사용자가 한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횟수가 포함됩니다.
- '세션당 페이지수'는 각 세션 동안 조회된 평균 페이지수입니다. 여기에도 한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횟수가 포함됩니다.
- '평균 세션 시간'은 선택한 기간에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세션의 평균 길이입니다.
- '이탈률'은 한 페이지를 조회한 후 추가 조치를 취하지 않고 사이트를 떠난 사용자의 비율입니다.
- '신규 세션수 비율'은 선택한 기간에 신규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한 세션의 비율입니다.
6.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대시보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위젯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항목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각화
정답
-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표에 다른 측정기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기준을 보조 측정기준이라고 하며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일반적인 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위치 보고서에 '기기 카테고리'라는 보조 측정기준을 추가하여 여러 국가에 있는 사람들이 귀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사용한 기기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보고서 데이터를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Google 애널리틱스 시각화는?
- 피봇 보기
- 비교 보기
- 실적 보기
- 백분율 보기
정답
- 비교 보기
보고서 시각화
'고급' 링크 옆에는 몇 개의 시각화 옵션이 있습니다.
- '데이터 표' 보기는 대부분의 보고서에서 기본 시각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이 보기는 잠재고객 및 획득 보고서에 대해 획득, 행동, 전환 측정항목별로 분류된 데이터를 표로 보여 줍니다.
- '원형 차트' 아이콘를 클릭하면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형 차트가 만들어집니다. 이 차트를 통해 데스크톱, 태블릿,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사용자 수와 같은 데이터의 전체 백분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풀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원형 차트에 표시되는 보고서의 측정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실적' 보기는 데이터의 막대그래프를 보여 줍니다. 이 보기는 트래픽이 가장 높은 국가 등과 같은 개별 세그먼트를 나란히 비교할 때 유용합니다. 풀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막대로 표시할 다양한 측정항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비교 보기'는 표에 있는 각 항목이 선택한 측정항목에 대해 사이트 평균 이상 또는 이하의 실적인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막대그래프를 보여 줍니다. 지정된 행의 값이 평균 이상이면 녹색으로 표시되고 평균 이하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표시되는 측정항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피봇' 보기는 비교를 위해 행과 열에 여러 개의 측정기준 값을 표시할 수 있는 피봇 테이블을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피봇 테이블은 Google 스토어의 각 방문 페이지와 기기 유형에 대한 세션 수와 이탈률을 보여 줍니다.
8. 샘플링된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데이터 양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 추가 필터 적용
- 보조 측정기준 삭제
-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 선택
-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 선택
정답
- 보조 측정기준 삭제
9. 대시보드에서 '템플릿 링크 공유'를 선택하는 경우 공유되는 것은?
- 대시보드만
- 데이터만
- 대시보드 및 데이터
- 대시보드와 데이터 둘 다 공유되지 않음
정답
- 대시보드만
대시보드를 공유하려면 상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템플릿 링크 공유'를 선택하면 다른 어느 보기에나 추가할 수 있는 대시보드 템플릿의 링크가 공유됩니다.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해당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0. 대시보드가 공유되면 사용자는 대시보드 구성을 수정할 수 있다.
- 참
- 거짓
정답
- 참
대시보드에는 비공개와 공유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비공개 대시보드는 해당 보기 내에 있는 현재 사용자에게만 표시됩니다. 공유 대시보드는 해당 보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사용자당 20개의 비공개 대시보드와 보기당 50개의 공유 대시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와 대시보드를 공유하는 경우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대시보드에 표시되는 내용을 변경할 수 있지만 변경된 내용은 해당 사용자에게만 표시됩니다. 원래의 공유 대시보드는 다른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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